개별 또는 그룹 활동을 통하여 아동의 인지, 언어, 운동발달 및 일상생활 기능을 향상하고, 사회적응활동을 통하여 장애인의 사회성을 강화합니다.
프로그램 | 대 상 | 일정 | 프로그램 내용 | 이용료 |
---|---|---|---|---|
작업활동 |
뇌병변장애, 지적장애 자폐성장애, ADHD, 학습장애 등 전반적으로 발달이 느린 아동 |
1월 ~ 12월 |
적절한 작업(activity)를 수행하여 일상생활 향상을 돕고, 학습능력 향상 및 학교과제수행 활동 |
월 |
감각통합활동 |
뇌병변장애, 지적·자폐성 장애 등 |
1월 ~ 12월 |
다양한 감각활동을 통한 |
월 |
소그룹 |
지적·자폐성 장애 등 |
2월 ~ 12월 |
구조화된 그룹 활동 환경속에서 |
월 |
언어활동 |
상호작용에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(연령제한 없음) (연령제한 없음) |
1월 ~ 12월 |
언어발달 및 상호작용에 |
월 |
소그룹 언어활동 |
학습능력과 의사소통 기술 및 |
2월~12월 |
학습능력 및 의사소통능력을 |
월 |
특수교육 |
만 18세 이하의 뇌병변 장애, 자폐성 장애, |
1월 ~ 12월 |
학습 상황에서 요구되어지는 인지, |
월 |
음악활동 |
신체적, 정신적 어려움을 |
1월 ~ 12월 |
신체와 정신 건강 및 행동 변화를 |
월 |
감각-작업 |
주의집중이 어렵고 |
2월 ~ 12월 |
구조화된 감각통합 활동 제공 및 |
월 |
음악이머무는시간 |
성인장애인 |
2월~12월 |
대상자의 전반적인 기능과 |
월 |
다영역통합놀이, |
다양한 영역의 촉진이 |
연중 1회 |
그룹 통합활동을 통해 신체, 언어, 인지, 정서 영역 향상 프로그램 |
50,000원 |